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사이드잡을 하는 것 같다.
몇년 전에는 다들 주식이니 코인이니 열풍이 불어서 나만 빼고 다 돈을 번거 같더니... 이
제 취업을 하고 직장을 다니니 월급으로는 내가 하고 싶은 것들을 충족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코로나 시대가 펼쳐지며 더 높아진 취업문턱...
어렵게 한 취업.. 하지만 월급을 받은 뒤에 오는 현타........
내가 평생 회사를 다니면서 이정도의 월급만을 받으며, 취미활동이나 연애, 결혼은 할 수가 있을지에 대한 고민...
지금 하는 일들이 어느 정도 손에 익었고 퇴근 후 여유가 조금은 있다면 또다른 N잡을 실천할 것을 적극 추천한다.
안하고 있는 것보다 일단, 뭐라도 해보는게 나의 미래를 조금 더 편안하게 바꿀 수 있지 않을까?
'실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가능한 놀이는 뭘까?'
회사를 다니면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 지속가능한 놀이는 무엇이 있을까?
내가 그나마 좋아서 계속 해볼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전자책 등 글쓰기를 많이 하는 것을 알 수가 있다. 하루에 10~20분 정도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들에 대한 공부를 한다는 생각으로 블로그에 글을 남기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미래에 대한 불투명성에 대한 불안감 해소'
사실 회사를 다니기 전까지는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합격이 되지 않은 불안감에 빠져 살았는데,
막상 회사를 다니고 다닌뒤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시작하게 되었다. 회사를 다니면서도 내가 가는 방향이 이게 맞는지, 이 회사는 언제까지 다녀야 하는지... 고민이 끝이 없었다.
불안감을 해소시킬 방법중에 하나로 N잡을 생각해보았다.
이렇게 고민할 시간에 하나라도 실천해보자!!
혹시나 이 글을 읽는 사람들 중에도 나처럼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늦어서 더 후회하기 전에 꼭 도전해서 모두가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내 인생을 만들어가기를 응원한다.